환율의 마법

환율의 마법
.
달러를 일상의 화폐로 쓰지 않는 나라에 존재하는 모든 물건 즉 부동산, 주식 등의 가격은 환율이 그 가격을 결정 혹은 변동시켜 준다. 따라서 환율의 변동이나 환율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푼돈을 벌수는있지만 큰 돈을 벌수는 없다.
물론 미국에 거주하는 워렌 버핏이나 뛰어난 미국의 투자가들도 이 환율의 마법을 이용해서는 미국내의 재산가격의 변동을 예측하거나 돈을 벌수는 없다.

현재의 환율도 중요하지만 보다 더 중요한 것은 향후의 추세다. 즉 오름세를 어느 기간동안 어느 정도 유지하느냐, 내림세를 어느 기간동안 어느 정도를 유지하느냐가 재산가격 형성에 결정작 영향을 끼친다.
.
그 이유는 모든 물건은 달러 환율과 빈비례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환율의 변동을 예측하는 기법이나 환율의 결정원리 까지는 일반 투자자들이 이해하지 못하드라도 환율이 변동되면 내 재산과 내 물건의 가치가 어떻게 변동되는지는 반드시 알고 있어야 큰 돈을 벌수있다고 단언할 수 있다.
.
국내 달러 환율 변동의 추세를 알수 있다면 더 큰 돈을 벌수 있다.
서울 아파트 평균 가격이 8억 정도라고 하니까 환율이 10%만 변동되어도 아파트 가격은 8000만원이 올랐다 내렸다 하는 것이다. 물론 주식도 환율변동을 그대로 적용받고, 10%는 큰 금액이 아닌 것 같지만 결국 투자총액 비율로 생각해야한다. 1억을 투자하고 있다면 10% 환율변동에 보유한 주식 가격이 1000만원이 오르내리는 것이다.즉각적으로 재산이 환율에 변동치 않으나 결국에는 환율과 빈비례 관계를 나타낸다.
.
국제적으로 거래되는 원자재시장의 물건들 즉 원유,곡물,금, 공업용 금속 등등 달러로 거래되는 재산은 다 결과가 같음을 50년간의 달러인덱스와 재산가격을 비교하여 분석한 결과로 증명된다.어느나라의 국내 달러환율과 국제환율인 달러인덱스는 특별히 관계가 크지않다.
달러인덱스란 기축통화국 6개 통화로 만든 달러가중평균 지표다.세계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미국 달러화의 평균적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로, 1973년 3월을 기준점(100)으로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가 작성 ・ 발표한다.
 
6개국 통화는
유로57.6% 비중, 
엔13.6% 비중,
파운드11.9% 비중,
캐나다 달러9.1% 비중,
크로네(스웨덴)4.2% 비중,
프랑(스위스)3.6% 비중이며, 각 통화의 비중은 그 국가의 경제 규모에 따라 결정된다.즉 원화와 위안화는 달러인덱스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함을 알수 있다.그러나 달러인덱스 그래프를 보면 점차 고점이 낮아져 왔음을 알수 있다.즉 달러인덱스 그래프와 같이 (*그림:달러인덱스 그래프)달러가치도 약해져 오고 있다.
 
달러인덱스 움직임과 개별 국가의 달러환율은 6개 기축통화국가라고 하드라도 꼭 같은 비율로 움직이는 것이 아닌 이유는 달러인덱스는 6개국의 가중평균지표이기 때문이다.달러인덱스와 국제 원자재 가격의 변동관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증명은 (일본인의 눈물:원제,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달러투자로 재산 4배 불리는기법)에 구체적 사실들을 증명해 두었다.
.
경제학은 미시경제론,거시경제론으로 양분하여 경제이론을 설명하고 이론화 체계화되어 있지만 여태까지의 증권투자론은 달러 환율과의 관계를 전혀 고려치 않는 미시적 투자론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아니다.
거시적투자론 즉 거시증권투자론과 기존의 투자방법인 미시적 증권투자론으로 나눠 설명하고 가르쳐야 한다.기존의 증권투자 방법은 전부 미시적 증권투자론에 속한다고 보면 맞다.기존의 그래프를 활용한 매매법, 단타매매법 등등 전부 다 미시적 증권투자론에 속한다.

환율의 마법을 응용한 투자자만이 큰 돈을 거머쥐게 된다.그 이유는 환율의 추세를 보고 매매하므로 기다림의 미학이 적용되는 분야이기 때문이다.따라서 투자(주식.아파트,토지,금,원유 등 원자재 등등)로 큰 돈을 벌고 싶다면 하루하루의 움직임이 아닌 큰 그림으로 환율의 마법을 제대로 활용할 줄 알아야한다.특히 우리나라처럼 혹은 10년마다 한 번씩 찾아오는 국.내와 경제위기시에 환율은 마법을 응용하는 투자자는 큰 돈을 벌기 쉽다.

우리가 겪었던 고통의 IMF 시절과 2008년 금융위기 등의 경우에 한국의 아파트,주식 등 자산들의 드라마틱한 변동을 생각해 보면  알수 있다.그럼 왜, 환율이 변동되면 달러로 거래되지도 않는 자산인 국내의 아파트 주식이 비례해서 움직일까?
.